뉴스 다이제스트 : 구글, 크롬 새탭에 AI 모드 적용

 

AI Mode in Chrome is easier to use on iOS and Android : 구글은 iOS/Android 버전의 크롬에서 가장 강력한 AI 검색 경험인 AI 모드의 접근성을 높였습니다. 현재 미국에서 '새 탭' 페이지에 AI 모드 버튼이 제공되며, 이 기능은 곧 한국어, 일본어 등을 포함한 160개국으로 모바일 및 데스크톱 기기 모두에 걸쳐 글로벌로 확장될 예정입니다.

“더 이상 학습할 데이터가 없다”… 박사급 성능 멀어지는 ‘챗GPT’ : 생성형 AI는 인간 데이터 고갈로 성능 향상 둔화 국면에 접어들었으며, 2026~2032년에 인간 데이터 포화가 예상됩니다. AI가 스스로 학습하는 ‘자기 학습 루프’는 오류를 증폭시키고 품질을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실제로 챗GPT 등 주요 AI 응답의 45%에서 중대한 오류가 확인되었습니다.

“AI 답변 오류관련 기사를 보면서 생기는 의문은 왜 AI 답변 오류를 이렇게 문제 삼는가입니디. 사람이 하는 말과 글에도 오류가 있습니다. 무언가를 확인하기 위해 검색엔진을 통해 들어간 미디어 사이트의 기사나 개인 블로그의 글 등에도 오류들을 흔히 접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왜 AI 답변 오류가 심각한 문제일까요? AI이니 완벽한 답을 주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일까요?”

MSI 클로에도 ‘엑박’ 풀스크린 뜬다… MS, 윈도우 휴대용 게임기 정식 카테고리화 신호 : MS는 최신 윈도우 11 빌드에서 MSI 클로에 Xbox 스타일 풀스크린 핸드헬드 모드를 공식 적용하여 윈도우 휴대용 게임기를 정식 카테고리로 대우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모드는 부팅 즉시 키보드 없이 조작 가능한 UI를 제공하며, 백그라운드 RAM을 1GB 이상 절감하고 FPS를 소폭 상승시키는 성능 최적화 효과를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