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낫싱이 ‘Nothing OS 4.0’을 공식 출시하였습니다. ‘Nothing OS 4.0’은 낫싱폰 (3)를 시작으로 향후 몇 주 안에 다른 낫싱 스마트폰들에도 적용되며, 연말까지 CMF 스마트폰으로 확대될 예정입니다. 가장 최근에 출시된 낫싱폰 (3a) 라이트는 내년 초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Nothing OS 4.0’의 주요 개선 사항 및 기능들입니다.
1. 시각 및 상호작용: 기본 앱 아이콘들이 새롭게 디자인되었으며, Android 16에서 영감을 받은 정제된 상태 표시줄 아이콘들은 한눈에 정보를 파악하기 쉽게 합니다. 또한, 미래 지향적인(geek-forward) 디자인의 새로운 잠금 화면 시계 2종이 도입되었습니다. 최대/최소 볼륨에서 햅틱 피드백이 제공되어 화면을 보지 않고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2. 기능 및 효율성
- 그리프 진행 상황(Glyph Progress): Android 16 기반으로 구축되어 승차, 배달, 타이머 진행 상황을 화면과 글리프 인터페이스에 동기화하여 방해 없이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엑스트라 다크 모드(Extra Dark Mode): 더 깊은 검은색과 향상된 대비를 제공하여 눈에 편안하며 배터리 소모를 줄입니다.
- 세련된 팝업 보기(Refined Pop-up View): 간단한 제스처로 두 개의 플로팅 앱을 동시에 열고 전환할 수 있어 멀티태스킹 효율성을 높입니다.
3. 창의성: Essential Apps(Playground)를 통해 AI와의 대화만으로 코딩 없이 위젯을 만들 수 있습니다.
4. 인공지능 및 개인화: Essential Memory는 Essential Space와 Essential Search가 통합된 기능으로, 저장된 캡처 내용을 이해하고 사용자의 질문에 따라 필요한 순간에 정보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