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다이제스트 : M1 맥북, 변화의 시작

 

APPLE MACBOOK PRO WITH M1 REVIEW: FLEXING ARM : M1 맥북 프로에 대한 더버지 리뷰 점수는 8.5점. M1 맥북 에어는 9.5점. 리뷰 내용을 보면 메모리나 외부 디스플레이의 제한 등으로 '프로'라는 이름을 달기에는 부족하다라는 것. 첫 제품이 가지는 한계는 있지만 기존 맥북이나 동급 윈도우 노트북들을 성능에서 압도함으로서 맥뿐만이 아니라 PC 시장 전체의 변화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는 M1 맥북.

"결국 애플이 옳았나" 스마트폰 디스플레이에서 고해상도 경쟁이 무의미한 이유 : 6.9인치의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와 6.1인치인 아이폰 12를 같은 선상에서 비교하는 애플 팬보이스러운 기사. 필자는 왜 2778 x 1284 해상도를 가진 아이폰 12 프로 맥스를 불필요한 고해상도 폰이라고 이야기하지 않을까?

사이버펑크 2077, GTA 5 넘어 사상 최대 개발비 기록? : 흥행에 실패하면 회사가 망할 것 같은 사이버펑크 2077.

“난 구글과 달라”…애플, 앱 수수료율 ‘절반’으로 내린다 : "구글은 당초 모바일 게임에만 적용하던 인앱 결제 정책을 모든 디지털 재화로 확대하고, 수수료율을 30%로 높이기로 했다" - 수수료를 높힌 것이 아니라 게임에만 적용하던 것을 확대한 것이다. 스토어 수익은 대형 개발사로부터 나오는 것이라 구글도 같은 정책을 검토할 듯.

카카오, ‘지갑’ 서비스 연내 출시… 신분증・자격증・증명서가 카카오톡 안으로 : 이런 서비스들도 좋지만 카톡 웹버전을 만들어주면 안될까? 국민 대부분이 사용하는 메신저라면 OS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는 환경 또한 만들어주어야 하지 않을까?

애플 M1 맥에서 윈도용 앱 실행하는 크로스오버 20 등장 : ARM 맥 -> x86 번역 도구인 로제타 2 -> 와인 기반 플랫폼인 크로스오버 -> 윈도우를 설치. 복잡하다.

5 ways to make the most of an Android tablet for the holidays : 휴일에 안드로이드 태블릿을 활용하는 방법 5가지. 안드로이드 태블릿이라는 것이 존재하나? 안드로이드와 크롬OS 태블릿을 스스로 죽인 구글이 할 말이 아닌 것 같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