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셀 업데이트 : 스냅챗과 픽셀 버즈

 

이번 픽셀 업데이트의 중요 내용은 지난 픽셀 6 발표때 이야기했던 스냅챗 실행 기능과 픽셀 버즈 A 시리즈의 베이스 조절 기능이지만 그외에도 재미있는 기능들이 몇가지 있습니다.

1. 스냅챗, 디지털 자동차 키 및 초광대역 지원

픽셀 6 발표때 이야기했던 픽셀 후면을 탭하는 동작으로 스냅챗을 실행시킬 수 있는 기능이 픽셀 4a 5G와 그 이후에 출시된 픽셀에 적용됩니다. 스냅챗을 사용하지는 않지만 업데이트 대상이 제한적인 것은 아쉽군요. 또한 픽셀 6와 6 프로를 특정 국가에서 일부 BMW 모델의 디지털 키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픽셀 6 프로는 초광대역 전송 기능이 활성화되어 Nearby Share를 통해 다른 초광대역 기기로 파일 등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2. 장치 개인화

청각 보조 기능 앱의 대화 모드 베타 버전을 사용할 있다고 하는데 이 앱의 정확한 기능을 몰라 업데이트에서 이야기하는 대화 모드라는 것이 무슨 기능인지 모르겠습니다. 주변에 들리는 노래를 자동으로 찾아주는 Now Playing 기능에도 업데이트가 있습니다. 현재 노래를 자동으로 인식하지 못할 경우 수동으로 찾도록하는 버튼과 현재 표시되고 있는 노래를 저장할 수 있는 즐겨찾기 기능이 추가됩니다.

픽셀 버즈 A 시리즈의 베이스 영역을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이 버즈 앱에 추가되어 안드로이드 6.0 이상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자동차 충돌 감지 및 녹음기

자동차 충돌 사고를 자동으로 감지하는 기능이 대만,이탈리아,프랑스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픽셀이 정식 출시되고 있기 때문이기는 하지만 구글은 의외로 대만에 자사 서비스를 충실히 제공하는 것 같습니다. 자동차 충돌 감지 기능의 지원 국가 확대와 함께 녹음기 앱에 녹음할 수 있는 언어도 일본어,프랑스어,독일어가 추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