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다이제스트 : 계좌 서비스를 할 수 있게되는 핀테크

 

네이버도 카드사도 '계좌' 만든다…점점 흐려지는 금융업 경계 : "소비자 입장에선 예금 이자를 못 받을 뿐 은행 서비스와 별 차이가 없다고 느낄 것" - 은행이자가 별의미가 없는 시대인 것을 감안하면 은행과 핀테크의 차이를 더욱 줄일 것으로 생각되는 변화.

구글, 데스크톱 검색용 ‘다크 모드’ 개발 중 : 유행이 아니라 기본이 되어가고 있는 다크 모드이지만 나의 경우는 동영상 사이트나 LED 화면인 폰에서 배터리 절약 목적이 아니라면 답답해서 좋아하지는 않는다.

스타벅스코리아, 21년만에 1500개 매장 돌파 : 코로나19에도 스타벅스는 멈추지 않는다.

“무료 VPN 사용하지 말라”…이유는? : "많은 VPN 앱이 사용자 권한 침입 등과 같은 요소를 제거하지 못한 것으로 조사됐다. 여기에는 장치의 카메라, 마이크, GPS(위치정보) 사용 권한 등이 해당된다" - 무슨 말이지? VPN을 시스템 보안 서비스로 생각하는 것?

센트OS 리눅스 버리는 레드햇, IT판 요동치는 이유 : "센트OS 창업자인 그레고리 크루처는 센트OS와 같은 RHEL 클론 리눅스인 록키리눅스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밝힌 상황이다" - 센트OS 8의 지원기간이 내년까지이니 유저들은 상황을 좀더 지켜봐야 할 듯.

오라클도 실리콘밸리 떠나 텍사스로 이전 : 재택 근무 + 세금.

#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