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다이제스트 : 구독과 광고, 인터넷의 미래는?

 

구독으로 가는 ‘애플’ vs 광고를 지키려는 ‘페이스북’ : "넷플릭스가 ‘왕좌의 게임’ 같은 오리지널 콘텐츠로 소비자를 락인(Lock-in)시켰던 것과 같은 방식이다" - 애플의 새로운 정책이 기존 광고 중심의 인터넷에 변화를 줄 수 있다라는 것에는 동의. 다만, '왕좌의 게임'은 넷플릭스가 아닌 HBO 것이다.

게임할 때는 구부려서 커브드로, LG 벤더블 TV 공개 : 원터치로 자동으로 구부러지는 것인가? 수동이라면 불편할 것 같은데?

월정액 이사중개 서비스 ‘원룸24’ 론칭 : 용달기사들이 월 사용료를 내고 무제한 견적제시를 할 수 있는 서비스. 이사 서비스에 대해서는 비용보다는 만족도에 문제가 있다라는 생각. 이사를 몇번 해보았지만 만족스러운 적이 없었다.

"전기료 부담 못해" 테슬라 충전소, 신세계·이마트서 빠진다 : 신세계 입장에서는 테슬라가 비용을 지불하는 것도 아닌데 테슬라만 사용할 수 있는 충전소를 운영하는 것은 수지타산이 맞지 않았을 듯.

네이버, YG엔터와 부동산개발・공연 합작사 설립 : 합작사가 YG이니 기사에 있는 것처럼 공연관련 건물 건설을 염두해 둔 것으로 생각이 되나 역시 한국에서는 부동산관련 자회사 하나쯤은 있어야 대기업이 되는 것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