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안드로이드 신기능 6가지 발표

 

주로 픽셀에 적용되는 기능들을 포스팅하던 구글 블로그에 다른 안드로이드 기기들에도 적용되는 신기능 6가지가 공개되었습니다. 이번에 발표된 기능들은 모든 안드로이드 기기에 적용되는 것은 아니고 기능별로 지원 대상이 다릅니다.

1. 비밀번호 유출 확인 알림

구글 계정에 저장된 비밀번호 자동완성 기능을 사용하여 로그인시 해당 비밀번호가 유출된 비밀번호라면 이를 알려줍니다. 이 기능은 안드로이드 9이상의 기기들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예약 메시지 전송

안드로이드 7이상의 기기에서 구글 메시지를 사용해 메시지를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전송할 수 있는 예약 전송 기능이 출시됩니다.

3. 새로운 버전의 토크백

시각 장애가 있거나 화면이 잘보이지 않는 사람들을 위한 스크린 리더인 토크백(TalkBack)에 미디어 컨트롤 제스처와 음성 명령 등이 추가됩니다.

4. 향상된 구글 어시스턴트의 핸즈프리

구글 어시스턴트 음성 명령으로 더많은 작업 - 알람 설정,음악 재생 등 - 이 가능하다라고 이야기하고 있는데 이거 원래 되던 것 아니가하는 의문이 드는 항목입니다. 픽셀에서만 되던 것을 다른 안드로이드 기기로 확장하는 것?

5. 구글 지도의 다크 테마 지원

6. 안드로이드 오토의 새로운 기능들

자신이 원하는 배경 화면 이미지를 설정할 수 있고 운전 중 졸음 방지를 위한 간단한 음성 인식 게임이 추가됩니다. 또한 시작 화면에서 바로가기를 통해 연락처 접근이나 날씨와 같은 기능을 바로 실행할 수 있게 되며 안드로이드 오토가 실행되는 디스플레이가 넓다면 화면 분할 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들은 안드로이드 6이상을 사용하는 스마트폰과 호환되는 자동차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