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Pixel 기능 업데이트 : 새로운 음악 컨트롤, 이모티콘

 

작년 12월 기능 업데이트에 이어 새로운 음악 컨트롤과 이모티콘 등이 추가된 Google Pixel의 기능 업데이트입니다. 국가 제한이 있는 기능들이 아쉽네요.

1. 필요할 때 도움(이 되는가?).

모션 센스를 사용하는 제스처에 음악 일시 정지 및 다시 시작 기능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폰 위에서 손바닥으로 탭하는 동작을 하면 작동합니다. 그러나, 기존 모션 센스 제스처와 마찬가지로 과연 이 기능이 얼마나 쓸모가 있는지가 문제이겠죠.

자동차 사고가 발생시 이를 인식해 긴급 전화를 걸어주는 기능의 적용 국가에 호주와 영국이 추가되었습니다.

재생되고 있는 미디어의 자막을 자동으로 만들어주는 ‘Live Cation’ 기능이 픽셀 2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 사진과 비디오를 더 재미있게.

듀오 화상 통화에 실시간으로 적용되는 새로운 AR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얼마전 갤럭시 발표 이벤트에서 갤럭시 폰에 기본 탑재가 발표되는 등 듀오를 열심히 밀고 있기는 한 것 같은데 과연 효과가 있을지...

픽셀 4의 전면 카메라에 심도 표현 기능이 추가되어 구글 포토에 있는 관련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169개의 새로운 이모티콘이 추가되었습니다. 이모티콘이 무엇인가요? 먹는 것인가요?

3. 더 강력해진 전원 버튼

전원 버튼을 길게 누르면 구글 페이에 저장되어 있는 신용 카드, 이벤트 티켓, 탑승권에 바로 접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미국, 영국, 캐나다, 호주, 프랑스, ​​독일, 스페인, 이탈리아, 아일랜드, 대만 및 싱가포르에 적용됩니다. 픽셀4의 경우 긴급 연락처에도 빠르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탑승권을 이메일이나 웹사이트 스크린샷을 통해 구글 페이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픽셀 3,3a 및 4에서 구글 페이를 사용할 수 있는 모든 국가에 출시됩니다.

4. 룩앤필 커스터마이징

일출 및 일몰 시간을 기준으로 다크 테마 적용을 예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의 경우는 다크 테마를 배터리 절약 용도로 사용하기에 온오프가 의미가 없는데 이 기능을 원하는 유저들이 많았던 것 같더군요.

무선랜과 물리적 위치에 따라 특정 규칙을 자동으로 활성화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예를 들면, 회사 무선랜에 접속하면 자동으로 무음 설정 등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기능도 사람에 따라 꽤 유용할 것 같습니다.

픽셀 4에서는 런처의 길게 누르기 옵션이 개선되었고 적응형 밝기 업데이트로 직사광선과 같이 매우 밝은 조명에서는 화면 밝기를 일시적으로 증가시켜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