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셀 업데이트 : 더 나은 수면과 개인 안전

 

구글 블로그에 픽셀 폰의 새로운 업데이트에 대한 포스팅이 올라왔습니다. 업데이트 내용은 배터리,수면,음성 녹음,개인 안전 4가지에 대한 것입니다.

1. 적응형 배터리 기능 개선

사용하는 앱 패턴을 학습해 전원 관리를 하는 적응형 배터리 기능이 배터리 수명을 예측할 수 있게 되었고 이를 통해 백그라운드 활동을 더욱 줄여 전원은 좀더 오래 유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 시계 앱의 새로운 취침 기능

시계 앱에 취침 기능이 추가됩니다. 취침 시간 설정과 취침 시간 이후에 사용하는 앱들을 확인할 수 있고 수면에 도움이 되는 사운드를 재생해줍니다. 기상 시간이 되면 화면이 천천히 밝아지고 기상 알람 사운드를 좋아하는 노래로 지정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3. 음성 녹음의 구글 어시스턴트 연동

음성 명령으로 녹음 앱을 시작,중지 및 검색할 수 있고 녹음되어 있는 대화 내용을 구글 문서에 저장할 수 있게 됩니다.

4. 개인 안전

픽셀 4의 개인 안전 앱이 모든 픽셀 폰으로 확대되었고 자동차 사고 감지 기능은 픽셀 3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자동차 사고 감지 기능의 경우 현재는 제한된 지역(미국,영국,호주)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라는 것이 아쉬운 업데이트입니다. 이밖에도 새로운 안전 기능들이 도입되었는데 야외 할동을 하는 동안 특정 간격으로 안전을 확인하는 알람을 표시하고 응답이 없으면 설정된 긴급 연락처로 자동 연락하는 기능 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