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 7월 브롤 토크 : 괴물들의 여름

 

7월 브롤 토크가 진행되었습니다. 시즌 개념이 도입되면서 새로운 시즌이 시작될때 큰 업데이트가 진행되고 중간중간에 밸런스 패치를 하는 형태로 정착이 되는 것 같습니다. 이번 브롤 토크 내용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1. 시즌2 : 괴물들의 여름

이번 시즌의 제목은 '괴물들의 여름'입니다. 신규 브롤러와 스킨,맵 디자인을 보면 일본 괴수 특촬물에서 컨셉을 가져온 것 같습니다. 7월 6일부터 10주간이라고 하는데 모바일 게임의 한시즌으로는 좀 길다라는 느낌입니다.

2. 신규 브롤러 : 서지

패스를 구매하면 받을 수 있는 크로마틱 등급의 브롤러 '서지'입니다. 특이한 것은 특수 공격(궁극기)가 3번에 거쳐 자신의 공격을 강화시키는 형태인데 죽으면 초기화된다고 합니다. 토크 영상으로는 어떤 형태인지 알기가 힘든데 새로운 컨셉이기는 합니다.

3. 신규 스킨

패스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스킨이 2개이고 그외 추가적으로 3개의 신규 스킨이 발표되었습니다. 저는 서지와 맥스 스킨이 괜찮아 보이더군요. 코인을 쓸때가 없는 유저들을 위해 코인을 통해 구매할 수 있는 실버와 골드 스킨도 추가되었는데 이건 이름 그대로 전체가 실버와 골드 색상인 스킨이라 그냥 코인을 여기다 버려주세요 수준입니다. 크로우도 약간의 리모델링이 있을 예정입니다.

4. 브롤패스 개선

패스 보상을 순서와 상관없이 자신 원하는 것부터 얻을 수 있도록 개선한다고 합니다.

5. 신규 모드

슈퍼 시티 램피지라는 신규 PVE 모드가 추가되고 핫존이 정식 모드로 도입된다고 합니다. 슈퍼 시티 램피지는 보스 모드와 비슷하지만 괴수가 맵안에 있는 도시 건물들을 모두 파괴하기 전에 괴수를 잡는 형식입니다. 그리고, 로프 울타리라는 조형물이 임시로 추가되는데 지나갈 수는 없지만 공격이 통과할 수 있는 조형물입니다.

6. 전투 중 핀 사용 가능

드디어 전투 중에서 핀(이모티콘)으로 인성질을 할 수 있게 됩니다.

7. 트로피 진척도 확장

14000까지 였던 트로피 진척도를 50000까지 확장한다고 합니다. 추가적인 보상을 받을 수 있다라는 것은 좋지만 저는 이 트로피 진척도가 참 애매한 개념이라고 생각하고 트로피 진척도 대신 티어 제도가 필요하다라는 생각인데 이것에 대해서는 나중에 기회가 되면 한번 포스팅하겠습니다.

8. 가젯 추가

10개의 가젯을 10주 동안 추가한다고 합니다. 과금 유도에는 결코 게으름을 보이지 않는 슈퍼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