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다이제스트 : 범용 DB의 귀환?

 

범용 DB의 귀환? 애초에 물러난 적이 없다 : "지난 10년 동안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래밍 언어, 프레임워크의 역사를 통틀어봐도 범용 도구가 대부분 마지막 승자로 이름을 올려왔다" - NoSQL이 크게 유행할때 흔히 들었던 것이 그동안 사용했던 일반 DBMS의 시대는 끝났다라는 것이었는데 현실은 그렇지 않았다.

알뜰폰도 인터넷 결합하면 할인된다…LG유플러스·모요 손잡은 이유 : 확실히 SKT나 KT보다 알뜰폰에 진심인 LG유플러스.

'3' 언급한 밸브 핵심 에릭 울포 "포탈 신작 만들고파" : 만들고 싶다라는 것이지 개발을 시작할 것이다는 아닌 인터뷰. 과연 밸브는 3이라는 숫자를 배우게 될까?

배달 앱 시장에서 이득을 본 사람은 누구? : 그래도, 시장 점유율이 50%가 넘는 배민은 1회성 비용을 제외하면 작년에 흑자를 본 셈.

Ubuntu 22.04 LTS - What's New? : 바뀐 그놈의 액티비티 화면과 런처가 왼쪽에 고정으로 있는 우분투 데스크탑 UI의 조합은 확실히 어색하다. 그놈을 계속 쓰겠다면 우분투도 그만 고집을 버리고 UI를 바꾸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왓츠앱과 아이메시지 통합 강행, 실패로 이어질 수밖에 없어 : 이상적으로 보이는 것이 항상 옳은 것은 아니다. EU에서 만든 IT 기업들(주로 비유럽 기업들)을 압박하는 몇몇 법안들이 그렇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