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다이제스트 : 수상한 포트나이트

 

애플, "포트나이트 소송은 마케팅용" : 확실히 의심이 가는 포트나이트. 처음 안드로이드 출시때에는 자사 웹사이트에서 다운받는 형식으로 하였다가 올 4월에 구글 스토어에 입점을 하였는데 갑자기 4개월만에 트러블이 생길 수 밖에 없는 상황을 만들었다라는 것이 그 이유.

"절대로 안 망한다더니…" 우후죽순 생긴 마스크공장 '줄폐업' : 제조업체가 3배 늘고 하루에 국내 인구의 2배 가까운 물량이 만들어진다면 안 망하는 것이 더 이상한 상황.

구글 자율주행차의 아버지 "레벨4 자율주행 택시 2년 안에 나올 것" : "그는 '현재는 시제품 개발 단계에 불과하지만, 하늘을 나는 자동차는 A부터 B 지점까지 이동하는 데 테슬라의 모델3와 비교해 에너지 비용 절반으로 5배 빠르게 갈 수 있다. 지상의 차보다 안전하게 만들 수 있을 때까지 3~5년 정도 소요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하늘을 나는 자동차가 결국은 자율주행차를 이기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 교통관련 트랜드에서 궁금한 것중 하나. 일상 생활에서 하늘을 나는 자동차가 대중화될 수 있을까? 안전하게 만든다고 해도 하늘이 땅보다 안전할 수는 없으니 특정 용도로만 쓰이지 않을까?

SKT, 구글 갑질 '반사이익'...앱 업계는 불만 확산 : "정부와 경쟁당국이 구글과 애플이 입앱결제를 강제해 앱 사업자들이 피해를 보는 것을 방지하도록 적극적으로 개입해야 하는 것은 맞지만, 한 사업자를 키우는 방식은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다" - 콘텐츠 동등접근권이라는 것이 말은 좋은데 논란이 있을만하다.

애플 페이 독점권 열릴까? 유럽, 애플에 NFC 결제 개방 요구 : "애플 아이폰과 애플워치에는 NFC 칩이 내장돼 있어 비접촉 결제 단말기에서 이를 인식 각종 결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문제는 애플이 이를 자사 서비스인 애플 페이에 한정하고 있는 것." - 솔직히 제아무리 애플이라고 해도 이건 좀 심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