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다이제스트 : PostgreSQL, 느리지만 꾸준하게

 

올해도 내년도 포스트그레SQL의 해다 : 느리지만 꾸준하게. PostgreSQL의 발전과정을 표현하는 가장 적절한 말이 아닐까? 또한 기사에서 이야기하는 NoSQL 열풍과 현재 상황은 신기술에 대한 접근은 '이게 최신 트랜드이다'라는 것으로 해서는 안되라는 것을 말해주는 케이스.

미국 홍보팀 해체한 테슬라, 퇴사나 전보 조처…왜? : "테슬라 홍보의 주요 창구는 3900만명이 넘은 팔로워를 보유한 머스크의 트위터 계정" - 잡스이후 회사의 마케팅이나 이미지에 가장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인물, 일론 머스크.

‘5G 엑소더스’ 56만명은 왜 LTE로 돌아갔을까? : "한 해외 시장조사업체에 따르면 국내 5G 가입자의 전체 이용 시간 중 5G 네트워크 사용 비중은 불과 15%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 5G 사용 비중이 15%인 서비스를 5G 서비스라고 할수 있을까?

퀄컴. 직접 스마트폰 시장에 진출한다. Asus와 제휴 : 퀄컴이 에이수스와 제휴하여 게이밍 스마트폰 시장에 진출할 것이라는 루머. 별의미없는 것이 '게이밍' 스마트폰이지만 퀄컴이 만든다라는 것에 관심이 가는 소식.

PS5 뜯어보기 - 역대 가장 큰 변화를 선사할 콘솔의 내부를 확인하세요 : 초기부터 내부구조를 공개한 엑스박스 시리즈 X와는 달리 리뷰어들에게 만지는 것조차 금지했던 PS5의 공식 분해 영상. 심플한 구조를 가지고 있는 XSX에 비해 케이스 디자인을 먼저하고 거기에 맞게 설계한 것처럼 보이는 복잡한 형태의 PS5.

카카오페이, 토스와 결별...'페이전쟁' 불붙는다 : 카카오페이가 가지고 있는 가맹점 수를 생각한다면 경쟁사의 서비스를 이용할 이유가 없어 보이고 카카오페이를 쓰면서 들었던 생각이 '왜 PG를 안하지'였으니 당연하다고도 볼 수 있는 흐름.

결제 시 로고 빛나는 Razer Card 발표 : 이젠 카드까지 만드는 레이저. 카드 디자인이 멋지기는 한데 너무 이것저것 만드는 것이 아닌가하는 생각. 이렇게 자사의 상품 종류를 급격하게 늘리는 기업들은 대부분 결말이 좋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