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다이제스트 : 트위터, 유료 구독서비스 테스트 시작

 

트위터, 티켓이 필요한 스페이스 및 수퍼 팔로우를 테스트하기 위한 신청 접수 시작 : 유료 구독 서비스 테스트를 시작하는 트위터. 해당 서비스의 트위터 수수료는 5만달러까지는 3% 그 이상이 되면 20%. 트위치나 유튜브와 같은 동영상 서비스가 아닌 트위터에서 어느 정도의 호응이 있을지 궁금.

'양날의 검'이 된 '스벅·11번가 카드' : "일례로 PLCC의 '원조'인 미국에서는 PLCC의 사용처를 해당 유통사 매장으로 제한하고 있다. 대신 '다양한 혜택'을 '큰 폭'으로 제공한다. 사용처가 제한돼있는 만큼 발급 과정도 단순하다" - 우리나라와는 달리 유통사 맴버십 카드와 비슷한 미국의 PLCC.

구글 CEO, 사람은 좋은데 결단력 부족?…핵심인재 줄줄이 등돌려 : 올해 구글I/O 키노트를 시작하기 위해 화면에 나타난 선다 피차이를 보면서 떠올랐던 생각과 비슷한 기사. 그가 고속승진해 CEO가 되면서 기대했던 것과는 달리 구글은 크게 실수한 것은 없지만 맹숭맹숭하고 어중간한 회사가 되었다라는 느낌.

서브웨이 참치샌드위치에서 ‘참치성분’ 검출 안돼...대체 뭘 먹은거지? : 참치없는 참치 샌드위치? 서브웨이쪽에서는 당연히 부정. 거짓말을 하고 있거나 너무 가공을 많이 해 참치 성분이 검출이 안되는 것이라고 하는데 쉽게 들통이 날 수 있는 이런 것에 거짓말을 하고 있지는 않을 것 같고 도대체 무엇을 넣은 것일까?

고객은 2위다! : 2008년 위기의 스타벅스를 구하기 위해 다시 CEO로 복귀하였던 하워드 슐츠. 고객만족도는 직원의 업무만족도에서 나온다. 최근 내부소통이나 업무강도 문제가 이슈화되고 있는 국내 IT 기업들의 경영진이 생각해야 할 것.